목포시, 2023 어린이집 교직원 역량강화 연찬회 개최
김민수 | 기사입력 2023-12-14 20:14:39
▲ 목포시가 목포시민문화체육센터에서 어린이집 원장 및 보육교사를 대상으로 역량강화 연찬회를 개최했다.(사진제공=목포시)
[목포타임뉴스] 김민수 기자 = 목포시가 지난 12일 목포시민문화체육센터에서 ‘2023년 목포시 어린이집 교직원 역량 강화를 위한 직무향상 연찬회’를 개최했다.

목포시어린이집연합회 주관으로 개최된 연찬회는 어린이집 원장 및 보육교사등 보육교직원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힐링공연, 시상식, 보육교직원 결의문 낭독, 강연 등으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보육서비스 향상에 이바지한 보육교사와 원장 등 유공자 21명에게 표창을 수여하고, 보육교직원의 노고를 격려했다.

또 전남서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 박재민 강사의 강연을 통해 보육 현장에서 아동학대 사고를 사전에 방지하고 아동의 인권 존종, 안심 보육환경 조성에 공감대를 높였다.

박홍률 목포시장은 “출생률 감소라는 어려운 여건에서도 아이들에 대한 사랑으로 맡은 바 직무를 성실하게 수행하고 계시는 교직원들에게 깊이 감사드린다. 목포시도 영유아와 학부모, 교사가 모두 안전하고 행복한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