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해병대원 사망 은폐의혹, 尹대통령 결자해지 촉구"
"尹, 외압에 대한 국민 물음 답해야…與는 특검법 신속 처리 동참하길"
이남열 | 기사입력 2023-12-15 10:06:22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13일 오전 부산 동구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에서 현장 최고위원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2023.12.13 연합뉴스
[타임뉴스] 이남열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15일 "해병대원 사망사건 은폐 의혹에 대해 윤석열 대통령의 결자해지를 촉구한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대통령 외압이 있었다는 얘기를 들었다'는 군 검사 진술을 확보하고도 군 검찰이 이 내용을 재판에 제출하지 않았다는 얘기가 있다"며 이같이 강조했다.

이 대표는 "군으로부터 어떤 보고도 받지 않았다던 대통령실 주장과 달리 사건 이첩 직후 사령관과 대통령 비서실장이 통화한 사실도 확인됐다"며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릴 수 없고 국민의 눈과 귀를 막을 수 없다"고 지적했다.

이어 "민주당은 국방의 의무를 이행하다 억울하게 희생된 해병대 상병의 억울함을 반드시 풀겠다"며 "윤 대통령은 외압에 대한 국민의 물음에 답해야 한다. 집권 여당도 진상 은폐에 집중할 것이 아니라 신속하게 특검법을 처리할 수 있게 동참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 대표는 아울러 "청년들이 고립되는 가장 큰 이유는 취업 실패라고 한다"며 "하지만 추경호 부총리는 고용 시장이 양호한 흐름을 지속한다며 다시 현실을 호도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민주당이 발표한 성장률 3% 회복의 한 축이 바로 혁신경제 성장"이라며 "AI(인공지능), 바이오 같은 신성장 동력 분야의 발굴로 새로운 일자리를 만들어야 하고 새로운 미래에 대비해 산업 환경을 개선해 나가야 한다"고 덧붙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