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창의융합교육원, 광주 북초등학교로 찾아가는 ‘나눔 발명교육’ 실시
오현미 | 기사입력 2023-12-18 10:41:40

▲광주창의융학교육원이 지난 12일 농촌 소규모학교인 광주북초등학교에서 ‘나눔 발명교육’을 실시했다.(사진제공=광주창의융학교육원)
[광주타임뉴스] 오현미 기자 = 광주창의융학교육원이 최근 농촌 소규모학교인 광주북초등학교에서 ‘나눔 발명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발명에 대한 농촌소규모 초등학생들의 발명에 대한 인식을 키우고 자기 적성에 대해 생각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실시됐다.

프로그램은 ▲우드스피커 만들기 ▲에어로켓 만들기 ▲우드트레이 만들기 ▲과학교구인 그리비트랙스를 이용한 롤링볼 이해하기 ▲나만의 독서대 만들기 등으로 이뤄졌다.

이날 참여한 학생들은 프로그램에 대해 높은 집중력을 발휘했으며,‘오늘 너무 즐거웠어요. 다음에 다시 또 하고 싶어요’ 등의 소감을 나타냈다.

창의융합교육원 임미옥 원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농촌소규모학교 학생들이 발명교육에 많은 관심과 흥미를 갖길 바란다. 앞으로도 창의적이고 흥미로운 발명 교육개발에 힘 써달라"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