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곡성·순창·담양 4개군, ‘고향사랑기부제’기부 릴레이 동참
오현미 | 기사입력 2023-12-19 16:09:07

▲구례·곡성·순창·담양 4개군 군수는 지난 18일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해 ‘고향사랑기부제’ 기부 릴레이에 동참했다.(사진제공=곡성군)
[곡성타임뉴스] 오현미 기자 = 구례·곡성·순창·담양(이하 구곡순담) 4개군 군수는 지난 18일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해 ‘고향사랑기부제’ㅊ기부 릴레이에 동참했다.

구곡순담 4개군 군수는 순창군에서 만나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인 정착과 구곡순담 4개군의 지역발전을 위해 구례군은 곡성군에, 곡성군은 순창군에, 순창군은 담양군에, 담양군은 구례군에 각각 고향사랑기부금 300만원을 전달했다.

이상철 곡성군수는 “우리 인접한 4개군이 서로의 지역발전을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 고향사랑기부제에 자발적으로 동참해주신 데에 감사드린다"며 “오늘 우리의 기부 릴레이가 지역 간 상생협력을 대외에 알리는 한편 구곡순담 지역 간 교류가 더욱 강화되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구곡순담 4개군 군수는 지역현안에 대한 공동대응과 발전방향 모색을 위해 정기적으로 간담회를 갖고 교류를 지속하고 있으며, 지역간 공동민원 해결, 상호 업무교류 등 전남‧북 광역지자체를 넘은 상생협력에 머리를 맞대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