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석훈 장흥군 부군수, 선배가 전하는 인생 교육
오현미 | 기사입력 2023-12-21 21:24:36

▲장흥군 조석훈 부군수는 지난 20일 장흥고등학교 시청각실에서 모교 후배들과 ‘전도유망한 미래를 만드는 방법’이란 주제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사진제공=장흥군)
[장흥타임뉴스] 오현미 기자 = 전남 장흥군 조석훈 부군수는 지난 20일 장흥고등학교 시청각실에서 모교 후배들과 ‘전도유망한 미래를 만드는 방법’이란 주제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장흥고 36회 졸업생인 조 부군수는 2023 수업량 유연화기간에 따라 특별초청 강연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100여명의 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한 시간 동안 ‘전도유망한 미래를 만드는 방법’을 주제로 후배들과 만났다.

조 부군수는 후배들에게 ▲주어진 역할에 충실한 삶 ▲꿈이 있는 삶 살기 ▲고통 없이 얻어지는 것은 없다 등 지난 50여년 동안 인생을 살아왔던 경험과 교훈을 전했다.

조 부군수는 세 가지 소주제를 강조하면서 “현재 힘이 들고 생각처럼 되지 않아도 포기하지 말고 끊임없이 노력하라"며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고통 없이 얻을 수 있는 것은 없으니 계속해서 시도하고 노력하라"고 조언했다.

이어 “인생을 사는 데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꿈을 가지고 노력하는 것"이라며, “후배들이 나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지고 노력하여 꼭 꿈을 이루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