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2023년 '경상북도 민원행정 추진실적 평가' 대상 수상
김희열 | 기사입력 2023-12-28 23:38:49

[안동타임뉴스] 김희열기자 = 안동시(시장 권기창)가 경상북도가 실시하는 ‘2023년 민원행정추진실적 평가’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안동시 2023년 경상북도 민원행정 추진실적 평가 대상 수상(사진 안동시)
이번 민원행정평가는 경북 도내 22개 시·군 중 민원행정서비스 추진실적이 우수한 기관 및 공무원을 선정, 시상하는 것으로 안동시는 지난해 우수상에 이어 올해 대상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평가항목은 ▲유기한 법정민원 신속처리 ▲국민생각함 활용 실적 ▲국민생활밀접 민원제도 개선제안 제출 ▲국민행복민원실 신청 ▲민원담당자 보호 및 지원근거 마련 ▲민원인 개인정보보호 노력 ▲민원제도 및 민원서비스 개선실적의 7개이며 안동시는 모든 부분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특히 행정안전부 주관 국민행복민원실 재인증기관 선정과 민원제도 및 민원서비스 개선 실적 등의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안동시는 고객 중심의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한 해 동안 다양한 민원 서비스 정책을 운영하고 민원 편의시설을 확대하는 한편 민원담당 공무원을 보호하기 위해 안동시 민원업무담당공무원 등의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 휴대용 보호장비 운영 지침 제정 등을 통하여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에도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