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형 에너지절약 인센티브… 2월 1일부터 한 달 간 신청 접수
전찬익 | 기사입력 2024-01-17 11:06:14
[경주타임뉴스=전찬익기자] 경주시가 시민들의 자발적인 에너지 절약 참여를 유도하고자 ‘에너지절약 인센티브제’ 신청을 2월 1일부터 29일까지 한 달 간 접수받는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에너지절약 인센티브제는 에너지 비용 부담을 경감하고 온실가스 와 탄소중립에 일조하고자 마련됐다.

신청대상은 고지서 발행 기준 2023년 1월부터 올해 10월까지 지역에 거주하는 세대다.

신청 시 전기 또는 도시가스 중 1개를 선택해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직접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절감률은 고지서 발행 기준 대상 기간인 올 1월에서 10월까지 사용량을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정한다.

에너지 절감률이 5~10% 미만은 5만원, 10% 이상은 10만원의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인센티브 제공은 에너지 절감률에 따라 경주페이 또는 온누리상품권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해 사업에 참여한 221세대 중 144세대가 절감률에 따라 총 1315만원의 인센티브 포상금을 지급 받았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경주형 에너지절약 인센티브제는 냉·난방비를 아끼면서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는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는 사업이다"며 “올해는 작년보다 더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탄소중립 실현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 : 포스터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