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가는 행인 술에 취해 때려죽인 40대 남성.. 징역 15년 구형
이남열 | 기사입력 2024-01-17 13:48:55
[타임뉴스=이남열기자]술에 취해 행인을 때려 숨지게 한 혐의로 구속기소된 40대 남성에게 검찰은 중형을 구형했다.

검찰은 17일 서울남부지법 형사합의12부(당우증 부장판사) 심리로 열린 A씨의 상해치사 등 혐의 1심 결심 공판에서 "피고인이 피해자에게 일부 책임을 전가하는 등 죄질이 좋지 않다. 징역 15년을 선고해달라"고 밝혔다.
[검찰-연합뉴스]

A씨는 지난해 9월 25일 새벽 서울 강서구의 한 고등학교 안으로 들어가려다 이를 제지하는 피해자를 여러 차례 때려 사망하게 한 혐의를 받는다.

A씨와 피해자는 사건 현장에서 우연히 만나 일면식이 없던 관계로, 검찰은 폐쇄회로(CC)TV 영상 분석과 피해자 부검 등을 통해 피해자가 A씨의 폭행으로 인해 숨졌다고 결론 내렸다. A씨는 최후진술에서 "피해자와 피해자 가족들께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A씨의 변호인은 "중한 결과가 발생해 마땅한 처벌을 받아야겠지만 피고인이 주취 상태였다는 점 등을 양형에 참고해달라"고 했다.

선고는 다음 달 7일 열린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