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구례산수유꽃축제 기본계획 보고회 개최
오현미 | 기사입력 2024-01-23 18:34:07

▲구례군은 지난 22일 군청 상황실에서 구례산수유꽃축제 기본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사진제공=구례군)
[구례타임뉴스] 오현미 기자 = 전남 구례군은 지난 22일 군청 상황실에서 구례산수유꽃축제 기본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보고회에 참석한 축제 추진 위원들은 산수유 열매 까기 등 산수유꽃과 열매를 주제로 하는 프로그램 확대, 어린이 활쏘기 체험 등 관광객 참여 유도를 위한 프로그램 운영, 산수유꽃 구경을 도와주는 셔틀버스 운행, 바가지요금 근절 대책 등을 논의했다.

특히 고질적인 주차난을 해소하고 관광객의 편의를 증대하기 위한 방안과 음식점 운영 개선, 캠핑카 대책 등이 심도 있게 논의됐다.

김순호 구례군수는 “산수유꽃은 봄의 시작을 알리는 대표적인 꽃으로 우리 지역의 중요한 자산"이라며, “구례산수유꽃축제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제25회 구례산수유꽃축제는 ‘영원한 사랑을 찾아서’란 주제로 오는 3월 9일부터 17일까지 산동면 지리산온천관광지 일원에서 열릴 예정이다.

구례군은 구례산수유꽃축제와 구례300리 벚꽃축제를 연계하여 봄꽃 축제의 활성화를 계획하고 있으며, 구례300리 벚꽃축제는 3월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서시천체육공원 및 문척면 일원에서 열릴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