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립도서관, 도서관 활성화 방안 회의 개최
숲속도서관 확대 설치, 중앙도서관 도서 확충 등 다양한 활성화 방안 제시
김희열 | 기사입력 2024-01-29 23:39:21

[안동타임뉴스] 김희열기자 = 안동시립도서관은 새해를 맞아 지난 26일(금) 도서관의 전반적인 운영 사항을 점검하고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고자 3개 시립도서관(중앙도서관, 웅부도서관, 어린이도서관) 전직원 회의를 개최했다.

안동시립도서관 도서관 활성화 방안 회의 개최(사진:안동시)
이번 회의는 도서관 운영 현황에 대한 담당자들의 생생한 현장 이야기와 함께 안동시민들의 도서관 이용 활성화를 위한 의견을 자유롭게 나누는 자리였다.

회의 결과 스마트도서관에는 공공도서관에서 이용하기 힘든 웹툰 자료를 비치하고, 숲속도서관에는 이용객의 독서흥미 유도를 위한 도서 추천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으며, 시립도서관의 직장인 이용 확대를 위해 야간문화교실 강좌를 운영하고, SNS를 활용하여 적극적으로 도서관을 홍보하기로 했다.

그 외 2024년 자료실 임시 야간 운영에 대한 사항, 숲속도서관 확대 설치, 중앙도서관 도서 확충 등 다양한 활성화 방안이 제시되어 앞으로 검토할 예정이다.

공승오 시립도서관장은 “앞으로 도서관 운영 활성화를 위해 우리 직원들이 다양한 방안들을 고민하고 유익한 사업들을 개발하여, 많은 시민이 편안하게 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도록 힘써나가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