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농작물 재해보험 가입 지원
태풍, 자연 재난 대비 농작물 재해보험 가입
오현미 | 기사입력 2024-01-30 12:43:43

▲화순군 전경.(사진제공=화순군)
[화순타임뉴스] 오현미 기자 = 전남 화순군은 최근 잦은 기후변화에 따른 태풍, 냉해 등 자연재해로 인한 농작물 피해를 보상해 농가의 소득 및 경영안정을 도모코자 농작물 재해보험에 약 17억 원의 예산을 수립하여 지원할 계획이라고 30일 밝혔다.

가입 대상 농작물은 70종이며 지역별 가입 품목이 다르고 품목별 가입 일정도 각기 달라 농업인이 먼저 지역농협을 방문하여 구체적 일정 등을 통해 확인 후 가입할 수 있다.

또 보험 가입 가능 품목을 재배하더라도 품목별 파종 시기와 수확시기에 따라 가입 시기가 다른 만큼 재배작물의 가입 시기를 꼭 확인해야 한다. 신청 이후에는 현지 확인, 청약서 작성, 보험료 수납을 마치면 보험증권이 발급된다.

현재 가입 품목은 사과, 배, 단감, 떫은 감으로 오는 2월 29일까지 가입할 수 있고 가입 기관은 지역 농·축협이다.

화순군 관계자는 “기후변화에 따른 기상 이변이 잦은 만큼 재해 발생 예측이 어렵고 일상화돼 있다"면서 “자연재해로부터 안정적 영농활동을 위해 농작물 재해보험은 농업경영에 있어 최소한의 안전장치라고 할 수 있다. 현재 가입 기간인 품목에 대해 많은 농업인이 가입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