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청렴 문화 확산 2024 청렴 캠페인 전개
김민수 alstn7980@hanmail.net | 기사입력 2024-02-01 14:03:05
▲ 박홍률 목포시장‧문차복 시의회 의장, 시 국장급 간부공무원과 시 의원들이 청렴문화 확산에 나섰다.(사진제공=목포시)
[목포타임뉴스] 김민수 기자 = 목포시는 시청 공직자들이 설 명절을 앞둔 1일 청사 본관 입구에서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한 청렴캠페인을 실시했다.
이 날 캠페인에는 박홍률 목포시장과 문차복 목포시의회 의장, 시 국장급 간부공무원과 시 의원, 목포시노동조합 임원진 등이 참여해 고위공직자 반부패·청렴 실천 결의대회, ‘설 명절 선물 안주고 안받기’ 홍보운동 등을 실시해 생활 속 청렴실천 의지를 다졌다.
또한, 목포시는 부정청탁이나 부패를 근절하고 공직자들의 청렴의식을 높이기 위해 오는 13일까지 설 명절을 전후로 직무 관련자에게 금품, 향응, 선물 등 수수 행위금지 내용을 담고 있는 청렴주의보를 발령했다.
내부 행정시스템 및 시 홈페이지에는 청렴서한문을 게시하는 등 “청렴한 목포" 함께 만들어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박홍률 목포시장은 “청탁금지법 준수 등 청렴을 자발적으로 실천하면서 부패행위 근절과 함께 청렴한 공직문화가 조성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