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남부보훈지청, 2024년도 보훈사업설명 및 청렴실천 결의
최슬기 | 기사입력 2024-02-07 15:45:46

[충북타임뉴스=최슬기]국가보훈부 충북남부보훈지청(지청장 박경미)은 2월 7일(수) 충청북도 및 청주시 보훈단체장들을 초청하여 2024년도 보훈사업설명 및 청렴실천을 결의하였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2024년도 주요 보훈사업, 제도변경 사항, 보훈단체의 정치적 중립의무에 대한 설명에 이어 보훈단체장들의 질의에 대한 답변을 제공하였다.

또한, 2024년도 청렴한 설 명절을 보내고 청렴문화를 확산·공유하기 위하여‘청탁금지법 선물 Q&A’자료를 배부하고 올해 설날부터‘고마운 마음만 주고받는 명절 보내기 실천’을 결의하였다.

특히, 직무와 직접적인 이해관계가 있는 공직자와는‘일체의 선물을 주고 받을 수 없음’을 알려 경각심을 일깨우고 충북남부보훈지청 직원이 금품·선물·향응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즉시 신고할 것을 당부하였다.

이날 박경미 지청장은“2024년은 국가보훈부가 보훈가족에게는 직접 피부로 느낄 수 있는 보훈복지를 제공하고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제복근무자에게는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보훈정책을 개발·발전시키는 한 해가 될 것이다."라면서 “충북남부보훈지청도 국민의 일상 속에 보훈문화가 정착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