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강진청자축제 기간 먹깨비 주문 할인 진행
평일 5000원, 토·일요일 3000원 할인···업체는 매출 증대
오현미 | 기사입력 2024-02-15 11:02:34

▲청자축제 먹깨비할인 포스터.(사진제공=강진군)

[강진타임뉴스] 오현미 기자 = 전남 강진군은 강진청자축제 기간인 오는 23일부터 3월 3일까지 공공배달앱 ‘먹깨비’로 주문하면 할인 쿠폰을 지급하는 특별 이벤트를 추진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먹깨비에서 1만 5000원 이상 주문 시, 평일 5000원, 주말 3000원 할인쿠폰이 제공된다. 한 사람당 매일 1회 혜택을 받을 수 있고, 가맹점에서 발행한 자체 할인쿠폰이 있는 경우 중복 적용돼 추가 할인이 가능하다.

이벤트는 강진청자축제 기간과 강진읍 상가활성화를 위해 일요일까지 운영되며, 사업비 2000만 원 소진 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먹깨비는 모바일 강진사랑상품권(착·chak)으로 결제가 가능해 상품권 구입 시 받는 10% 할인까지 고려하면 소비자가 누리는 혜택이 쏠쏠하다. 이와 더불어 공공배달앱 먹깨비 중개수수료는 1.5%로 민간배달앱에서 발생하는 입점비, 광고료가 없어 소상공인들의 경영 부담을 줄일 수 있다.

관내 소상공인 및 군민들 사이에 먹깨비 앱 가맹점 등록 및 설치는 업주와 소비자 모두에게 부담을 줄여주는 필수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다.

먹깨비 가맹점 신청은 먹깨비 사장님 사이트와 먹깨비 고객센터를 통해서 가입이 가능하다.

강진 관내 한 가맹점주는 “공공배달앱 활용으로 작년에 매출이 크게 상승했다"며 “2024년에도 할인 이벤트를 꾸준히 지원해달라"고 말했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제52회 강진청자축제의 성공과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해 반값 가족여행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강진사랑상품권 페이백 이벤트, 2월 상품권 100만 원 상향구매를 추진해 더 많은 관광객을 유입해 강진읍 상가 활성화와 소상공인, 강진읍시장, 중앙로 상가 그리고 소비자 모두에게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