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고혈압, 당뇨 바로알기 교실’ 참여자 모집
오현미 | 기사입력 2024-02-26 18:34:30

▲고혈압, 당뇨 바로알기 교실.(사진제공=담양군)

[담양타임뉴스] 오현미 기자 = 전남 담양군은 만성질환으로 힘들어하는 군민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고혈압, 당뇨 바로알기 교실 참여자 20명을 오는 3월 8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만성질환관리사업의 하나로 실시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고혈압과 당뇨병을 적절하게 관리함으로써 군민 의료비를 절감하고 합병증을 예방하기 위해 진행하며, 기본검진, 보건교육, 식이요법 및 식단 체험 등으로 구성했다.

프로그램 운영은 3월 20일부터 4월 24일까지 5회, 매주 수요일 담양군 여성회관 1층 기억동행 쉼터에서 진행하며, 참여 희망자는 보건소로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단, 2023년도 참여자는 제외된다.

이병노 군수는 “고혈압, 당뇨 바로알기 교실이 군민의 만성질환 관리 및 건강증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군민의 건강 수준 향상을 위해 건강증진 사업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겠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