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사랑의 온기 나눔 릴레이’ 여정 시작
민간단체 및 12개 읍면 참여
오현미 | 기사입력 2024-02-26 19:27:39

▲사랑의 온기나눔 릴레이 캠페인 출범식.(사진제공=보성군)

[보성타임뉴스] 오현미 기자 = 전남 보성군은 26일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는 온기 나눔 범국민 캠페인을 군 특성에 맞게 기획한 ‘사랑의 온기 나눔 릴레이 행사’로 동참하고자 군청 광장에서 보성 지역 추진본부 등이 참석한 가운데 출범식을 개최했다.

‘온기 나눔 범국민 캠페인’은 행정안전부에서 각종 재난 재해와 사회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국민을 위로하고 서로가 격려하는 국가적 나눔 분위기 조성을 위해 추진하는 범국민 캠페인이다.

이번 출범식을 시작으로 12개 읍면이 오는 3월 18일까지 특색 있는 자원봉사 및 나눔 행사를 진행하며 군 전역에 캠페인을 확산시키고 홍보할 계획이다.

이날 출범식에는 보성군, 보성군자원봉사센터, 복지기동대, 민간단체 등 50여 명이 참석해 캠페인 추진 협의 및 기관‧단체별 활동 공유를 통해 ‘온기 나눔 범국민 캠페인’의 열기를 더욱 뜨겁게 달궜다.

특히, 이날 참석자들은 조성면에 거주하는 고독사 위기 가구 임 모 씨의 주거지 내외부 청소 및 빨래, 쓰레기 수거 등 봉사 활동을 펼치며 대상 가구가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사랑의 온기를 북돋아 줬다.

이미애 보성군자원봉사센터장은“사랑의 온기 나눔 릴레이 행사가 더욱 뜨거워지는 행사가 되도록 민간단체 및 12개 읍면이 모두 열심히 준비하고 있다"면서 “행사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도록 지역민들의 꾸준한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김철우 보성군수는 “사랑의 온기 나눔 릴레이 행사에 동참해 주신 민간단체 및 12개 읍면에 감사드린다"며, “사랑의 온기가 희망의 빛이 돼 보다 따뜻하고 살기 좋은 보성군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