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덕 시장, 지역 의료기관 방문 ‘시민 건강과 안전 지키는데 최선’
전찬익 | 기사입력 2024-02-27 22:38:06
[포항타임뉴스=전찬익기자] 이강덕 포항시장은 24일 지역 의료기관을 방문해 현장상황을 점검하고 의료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이날 해군포항병원과 포항세명기독병원을 방문한 이강덕 시장은 시민들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일선에서 묵묵히 진료에 힘쓰고 있는 의료기관 관계자들을 격려하는 한편 의료파업이 전국적으로 확대되고 있는 상황 속에서 혹시 모를 만일의 사태에 대비해 시민들의 의료기관 이용에 불편함이 없는지 현장 상황을 점검했다.

해군 포항병원은 국방부가 의료파업 사태에 대비해 민간에 개방하는 군 병원 중 하나로 지난 20일부터 내과 등 9개 진료과목에 대해 응급실을 개방해 운영 중이다. 아울러 세명기독병원은 17과 126명의 의사가 근무하는 포항 지역에서 가장 큰 규모의 의료기관이다.

해군 포항병원을 찾은 이강덕 시장은 “응급실 진료를 민간에 개방하고 긴급 진료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해군 포항병원에 감사하다"며 “의료파업 확대로 민간인 환자 폭증 등 유사시 대응에 철저를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포항 세명기독병원을 방문한 이 시장은 소중한 시민들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현장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는 의료진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병원 관계자들의 의견을 청취했다.

한편 포항시는 지난 7일부터 남·북구보건소에 비상진료대책 상황실을 운영하며 의료기관 응급실 운영 등에 대한 점검과 의료계 상황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하고 있다.

아울러, 남‧북구보건소와 군 병원, 지역 종합병원과 공공의료기관 등 민·관·군 협업을 통해 비상대응 체계를 구축하고, 의료 공백 최소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사진. 24일 전국적인 의료 파업과 관련해 이강덕 포항시장이 지역 의료기관을 방문했다. 포항 세명기독병원)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