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주민소득지원기금 운용위원회 개최
저금리 융자지원 33억 의결
오현미 | 기사입력 2024-03-14 17:46:00

▲곡성군은 지난 13일 군청 소통마루에서 주민소득지원기금 운용위원회를 개최했다.(사진제공=곡성군)
[곡성타임뉴스] 오현미 기자 = 전남 곡성군은 지난 13일 군청 소통마루에서 이귀동 부군수와 심의회 위원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소득지원기금 운용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농가 지원을 위한 저금리 융자 지원 대상자 선정을 위한 심의가 이졌으며, 30개 농가에 총 33억여 원의 융자를 지원하기로 의결했다. 이는 전년 대비 15억 원 증액된 금액이다. 

이번 융자 지원은 농지 구입, 축사 개‧보수, 묘목 식재, 원예작물 생산 기자재 구매 등 다양한 사업에 활용될 예정이다. 선정된 농가는 농협은행 곡성군지부를 통해 개인 담보 능력에 따른 융자 실행 가능액 범위 내에서 저금리로 융자를 받게 되며, 융자금은 시설자금의 경우 4년 거치 후 5년간 균분 상환, 운영자금은 2년 거치 일시 상환 또는 3년 균분 상환 방식으로 상환할 수 있다.

이귀동 부군수는 "군민이 더 행복한 곡성을 실현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겟다“며 "주민소득지원기금을 통한 저금리 융자가 농번기 전에 제공되어, 현재 고금리와 고물가, 그리고 예측 불가능한 기후 변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들의 경영 안정화와 소득 증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곡성군은 지난 1996년부터 지역주민의 자립 의욕 고취 및 농촌투자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주민소득지원기금을 조성하여 지원해 오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