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질병정보모니터요원 위촉 및 교육 실시
오현미 | 기사입력 2024-04-01 13:18:37

▲지난 3월 28일 보건소 감염병관리센터에서 질병정보 모니터요원 103명을 위촉하고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사진제공=함평군)

[함평타임뉴스] 오현미 기자 = 전남 함평군은 지난 3월 28일 보건소 감염병관리센터에서 질병정보 모니터요원 103명을 위촉하고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질병정보 모니터요원 위촉은 지역 기관의 질병정보 모니터에 대한 책임의식을 고취시키고 감염병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한 지역 내 기관 간 협조체계를 구축하기 위함이다.

모니터요원은 감염병 예방 수칙 및 요령을 전파하고, 감염병 의심 환자 발생 또는 유행 시 상황을 파악·분석해 신속히 보건소에 통보하는 등의 임무를 수행한다.

이날 위촉장 전달에 이어 법정감염병 감시체계, 수인성 및 식품매개 감염병 등 주요 감염병에 대한 정보, 예방관리 요령, 감염병 환자 발생 시 발생 현황 및 유행 상태 보고 방법 등 모니터요원의 주요업무 등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각종 감염병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질병정보 모니터망을 구축해 사전 대응 인프라를 강화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질병정보 모니터요원으로서 자긍심을 갖고 군민이 건강하고 안전한 함평 건설을 위해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