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현장실습 교육 연수 약정 체결
귀농인 5명, 청년 농업인 3명 농업으로 첫걸음
오현미 | 기사입력 2024-04-01 17:49:45

▲현장실습 설명회 및 연수 약정체결 후 단체 촬영한 모습.(사진제공=화순군)
[화순타임뉴스] 오현미 기자 = 전남 화순군은 지난 3월 27일 농업기술센터에서 현장실습 교육 사전설명회 및 연수 약정 체결했다.

현장실습 교육은 초보 농업인들이 농업에 대한 경험 미숙에 따른 위험부담을 줄이기 위해 농업 연수 기회를 제공하는 교육 사업으로, 현장 중심의 영농기술, 품질관리, 경영 마케팅 등 농업창업에 필요한 능력을 배양하도록 단계별 실습교육과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선발된 연수생은 5개월 동안 선도 농가와 팀을 이루어 작목 재배 기술, 판매 및 마케팅 등 선도 농가의 지식(노하우)을 습득한다. 이를 통해 연수생의 영농 초기 정착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난제 해결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귀농인을 대상으로 2013년부터 현재까지 총 76명의 수료자를 배출했으며, 이론 교육만으로는 부족한 실제 영농기술을 배울 수 있다는 장점으로 인해 실제 78%의 수료생이 영농 정착하는 성과를 거둿다.

특히, 올해에는 작년에 이어 청년 농업인까지 대상을 확대, 군에 인구 유입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활기찬 농촌을 만들고자 현장에서 직접 몸소 느끼면서 배우는 교육을 더욱 활성화해 성공적인 농업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