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신재생에너지 주택지원사업 추진
태양열‧지열‧연료전지 3일, 태양광 5일부터 신청
오현미 | 기사입력 2024-04-02 16:08:29

▲태양광 설치된 주택.(사진제공=장성군)
[장성타임뉴스] 오현미 기자 = 전남 장성군이 군민을 대상으로 ‘신재생에너지 주택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주택에 ▲태양광 ▲태양열 ▲지열 ▲연료전지를 설치할 수 있다. 

주택에 3㎾ 태양광 설비(일반모듈)를 설치할 경우, 설치비용의 64%인 342만 원을 보조 지원한다. 지난해에는 29가구 설치를 지원했으며, 올해는 약 38가구가 혜택을 입을 것으로 예상된다. 태양열, 지열, 연료전지는 설비 내용과 면적에 따라 지원액이 상이하다.

태양열‧지열‧연료전지는 3일, 태양광은 5일부터 신청할 수 있다. 먼저 ‘신재생에너지 주택지원사업’ 참여기업과 계약을 체결한 뒤, 한국에너지공단에 신청서류를 제출한다. 

지원 대상 선정 후 자부담 예치금을 가상계좌에 입금하면 최종 사업 승인이 난다. 이후, 시공을 마치고 한국에너지공단 확인 절차를 밟으면 모든 과정이 마무리된다.

참여기업 목록 등 보다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으면 장성군 누리집 고시/공고나 한국에너지공단 주택지원사업 누리집을 확인하면 된다.

장성군 관계자는 “적극적인 사업 추진으로 전기요금 절감과 친환경 에너지 확산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