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치매 극복 위한 `걷기 챌린지` 개최
오는 20일까지 진행, 모바일 앱 `워크온`으로 참여 가능
오현미 | 기사입력 2024-04-02 16:43:37

▲ 곡성군치매안심센터 전경.(사진제공=곡성군)

[곡성타임뉴스] 오현미 기자 = 전남 곡성군치매안심센터는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행사’를 오는 20일까지 모바일 앱(워크온)을 활용해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치매환자와 가족, 지역주민에게 치매 예방에 도움이 되는 걷기 실천을 장려함으로써 치매 극복을 기원하는 행사이다.

이 행사의 공식 행사일은 전국적으로 매년 4월 둘째 주 토요일이나, 군에서는 보다 많은 주민들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모바일 앱‘워크온’을 활용해 20일간 챌린지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행사는 곡성군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20일까지 10만 보 달성을 목표로 진행된다. 다만 무리한 운동을 막기 위해 일일 최대 6000보까지만 인정되며 기간 내 목표 달성자 중 100명을 무작위 추첨해 모바일 심청상품권 1만 원을 지급할 예정이다. 

참여방법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워크온’앱을 설치하고, ‘곡성군치매안심센터’ 커뮤니티에 가입한 후 챌린지에 참여하면 된다.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이번 치매극복 걷기행사를 통해 치매 예방에 좋은 걷기를 실천할 뿐만 아니라 치매에 대한 편견을 불식시켜 치매와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이 조성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치매안심센터에서는 치매환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치매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치매 예방을 위한 프로그램을 상시 운영 중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