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국선열 윤병운열사 순국80주기 추모제 개최
최슬기 | 기사입력 2024-04-09 14:38:09

[충북타임뉴스=최슬기]순국선열 윤병운열사 기념사업회(회장 윤병무)는 지난 9일(화) 청주시 옥산면 애국지사 윤병운 공적비 앞 광장에서 순국선열 윤병운 열사 순국 80주기 추모제을 개최하였다.

이날 추모제는 충북남부보훈지청 박경미 지청장, 서울 성남고등학교 강호영 교장, 광복회 충청북도지부 류윤걸 지부장 등이 참석하여 윤병운 선생의 넋을 기렸다.

윤병운 선생은 1941년 서울 성남중학교(5년제)에 입학하여 방학 중에는 고향인 옥산면에서 후배들에게 독립사상과 민족의식을 고취시키는 교육활동을 하셨으며, 2학년때에는 학우들과 비밀결사 신진당을 조직해 만세운동과 조선총독 저격 모의활동 등의 혐의로 일경에 체포되어 옥살이 중에도 항일정신을 버리지않고, 단식투쟁을 이어나가다 1944년 17세의 어린나이에 인천소년형무소에서 순국하셨다.

정부에서는 윤병운 선생의 공훈을 기리어 2018년 건국훈장 애국장을 추서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