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덕 시장, “시민 의견 귀 기울여 건의 사항 꼼꼼히 챙기겠다”
전찬익 | 기사입력 2024-04-12 16:41:36
[포항타임뉴스=전찬익기자] 포항시는 1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이강덕 포항시장 주재로 ‘민선8기 시민 소통 공감의 날’ 주민 건의 사항 보고회를 실시했다.

이번 보고회는 올해 진행된 동해면, 우창동, 효곡동, 두호동 등 4개 지역의 시민 소통·공감의 날 행사에서 이강덕 시장이 시민에게 직접 들은 건의 사항이 제대로 시정에 반영되고 있는지를 확인하고, 부서 간 협업 사항을 검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시가 역점사업으로 추진 중인 포항국제컨벤션센터 설립, 추 모 공원 건립 등을 비롯해 도시계획도로 조기 준공, 주차장 증설 등 시민들의 생활과 밀접한 현안에 대해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향후 계획을 논의했다.

시는 주민의 민원 해결을 위해 단기간 해결이 가능하거나 안전과 직결된 사항은 사업비 확보를 통해 신속하게 추진하고 중·장기 추진이 필요한 사항과 관련해서는 부서 및 읍·면 간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해법을 모색해 나갈 계획이다.

이강덕 시장은 “일상생활에 느끼는 작은 불편까지 신속하게 해결할 수 있도록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생활행정을 펼쳐달라"고 주문하며, “현장에 답이 있다는 생각으로 시민들의 건의 사항을 꼼꼼하게 점검하고 반영해 소통하고 실천하는 행정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