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재혼' 부부 청년 부부 결혼축하금 지원
2022년 7월 4일 이후 혼인신고 한 49세 이하 부부 해당
오현미 | 기사입력 2024-04-12 17:32:16

▲▲청년 부부 결혼축하금 포스터.(사진제공=화순군)
[화순타임뉴스] 오현미 기자 = 전남 화순군은 12일 청년 부부의 결혼 초기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청년층의 유입 및 정착을 도모하기 위해 전라남도와 함께 '전남 청년부부 결혼축하금 200만 원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신청 대상은 2022년 7월 4일 이후 혼인신고를 한 49세 이하 부부(혼인신고일 기준)로 생애 1회 지원하며, 올해부터는 재혼 부부도 포함된다. 다만, 부부 중 누구라도 청년 부부 결혼축하금을 받은 경력이 있을 시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거주요건은 혼인신고 이후 부부 모두 전라남도에 6개월 이상 거주하고, 부부 중 1명(신청자)은 화순군에 주소를 두고 실거주하여야 한다.

신청은 혼인신고일 기준 6개월이 지난 이후부터 가능하며, 요건을 충족한 부부는 혼인신고일 기준 1년 6개월 이내 주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하면 된다.

한편 화순군에서 지원하는 결혼 장려 관련 정책은 ▲전남 청년 부부 결혼축하금 200만 원 ▲화순군 결혼장려금 1000만 원으로 대상에 따라 조금씩 다르며, 두 지원금은 중복지원을 하지 않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