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사회적경제 창업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우수 창업팀에는 ‘초기 창업자금’ 지원
오현미 | 기사입력 2024-04-19 18:53:57

▲창업아카데미 포스터.(사진제공=나주시)
[나주타임뉴스] 오현미 기자 = 전남 나주시가 사회적경제 분야 창업에 관심 있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예비창업자 육성에 나선다.

나주시는 사회적경제기업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를 위한 ‘사회적경제 창업 아카데미’ 수강생을 오는 30일까지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수강 대상은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등 사회적경제기업 창업을 희망하는 시민으로 개인 또는 팀(3인 이내) 총 2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사회적경제 아카데미는 오는 5월 9일부터 7월 4일까지 주 1회(2시간), 9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아카데미에서는 사회적경제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법인 설립, 비즈니스 모델 구축, 정책자금 및 금융교육, 마케팅 전략 등 창업에 필요한 기초 교육이 제공된다.

시는 총 9회차 중 7회 이상 출석 시 수료증을 교부하고, 비즈니스 모델 발표를 통해 우수 수료생(팀) 2곳을 선발해 초기 창업자금 300만원을 각각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모든 수강생에게는 사회적경제 진입을 목표로 맞춤형 사회적경제기업 설립 컨설팅을 제공한다.

나주시 관계자는 “사회적경제는 우리 지역 경제의 지속 가능성과 사회적가치 실현에 있어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면서 “이번 교육이 사회적경제 분야에 뜻을 품은 예비창업가들의 꿈을 현실로 이뤄내는 소중한 발판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나주시 관내 사회적경제기업은 천연염색, 먹거리, 농업, 관광, 문화·예술, 복지 등 총 152곳에 달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