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 고향사랑기부금 2억 돌파
기업‧자매결연 도시 직장인 대상 ‘찾아가는 홍보 활동’ 전개
오현미 | 기사입력 2024-05-07 18:34:48

▲완도군의 올해 고향사랑기부제 모금액이 2억 원을 넘었다.(사진제공=완도군)
[완도타임뉴스] 오현미 기자 = 전남 완도군의 올해 고향사랑기부제 모금액이 2억 원을 넘었다.

완도군의 고향사랑기부금은 지난 4월 말 기준 전국에서 1992명이 동참하며 총 2억 3000만 원이 모금됐다.

지난해 4월 말 모금액은 1억 3000만 원이었다.

군 관계자에 따르면 향우회와 각계각층의 출향인들은 물론 기업 및 자매결연도시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홍보 활동’을 전개한 결과 많은 사람들이 완도 발전을 위해 기부를 했다고 전했다.

특히 2023년 명예 군민으로 선정된 ㈜아진산업 서중호 대표가 ‘완도 고향사랑 서포터즈’로 참여, 임직원들과 함께 기부를 하고 활 전복을 답례품으로 구매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힘을 보탰다.

아진산업 관계자는 “완도군을 통해 세액 공제 혜택 등 고향사랑기부제에 대해 자세히 알게 됐다"면서 “내 마음의 고향, 완도에 더 많은 사람들이 기부를 할 수 있도록 홍보에 동참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완도군은 금호타이어, 한국건강관리협회, 대우전자부품 방문에 이어 답례품 공급 업체와 연계해 기업체 직장인을 대상으로 한 홍보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