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의회, 도시철도2호선 화재사고‧국가AI데이터센터 현장 방문
도시철도2호선 4공구 공사 현장 화재 사고 경위 파악 및 대응현황 점검
오현미 | 기사입력 2024-05-07 19:06:28

▲ 광주시의회 산업건설위는 지난 3일 국가AI데이터센터를 방문했다.(사진제공=광주시의회)
[광주타임뉴스] 오현미 기자 = 광주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는 전날 발생한 남구 봉선동 남광주 농협 인근 ‘도시철도 2호선 공사 현장 화재사고’ 와 관련 3일 현장을 방문해 사고경위를 비롯한 대응현황, 향후 재발방지 대책 등을 점검했다.

김나윤 위원장은 “이번 도시철도 공사현장 화재로 인한 인명피해가 없어 다행이지만, 현장 작업자는 물론 시민들이 위험에 노출되지 않도록 안전사고 예방에 철저히 대비 해주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화재사고 현장 이외에도 광주의 미래첨단 산업의 혁신거점인 국가AI데이터센터와 마이크로의료로봇개발지원센터 및 광주화장품생산시설(CGMP)을 방문해 운영현황을 청취하고 활성화 방안 등을 논의했다.

산건위 위원들은 지난해 11월 정식 운영을 시작한 글로벌 규모의 국내 최대 데이터 센터인 ‘국가AI데이터센터’ 현장시찰 후 “인공지능 중심도시로서 광주의 탄탄한 AI 인프라를 활용하여 미래 먹거리를 위해 적극 노력해 줄 것" 을 당부했다.

아울러 ‘마이크로의료로봇개발지원센터’는 연말까지 장비구축이 완료되는대로 그 기능과 역할을 다해주길 바라며 ‘CGMP 화장품생산시설’에 대해서는 광주 화장품산업 육성지원을 위한 창의적인 고민이 필요하다고 언급했다.

이어 첨단3지구에 고부가가치 산업 생태계의 거점이 마련된 만큼 “AI 및 의료산업 육성을 통해 광주의 미래산업 발전을 도모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위원회에서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 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