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지역자활센터, 노인일자리 참여 어르신 산업재해안전교육 시행
오현미 | 기사입력 2024-05-09 16:04:37

▲장흥지역자활센터는 지난 8일 장흥군민회관 대회의실에서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 130명을 대상으로 산업안전재해예방교육을 실시했다.(사진제공=장흥군)
[장흥타임뉴스] 오현미 기자 = 전남 장흥지역자활센터는 지난 8일 장흥군민회관 대회의실에서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 130명을 대상으로 산업안전재해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장흥군 주관으로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전남본부 산업재해안전교육으로 하나의 대형사고가 발생하기 전에 29건의 경미한 사고, 300건의 이상 징후가 감지된다는 ‘하인리히 법칙’에 대한 교육으로 진행됐다.

특히 노인일자리사업이 야외 현장에서 이뤄지고 있고 참여자 대부분이 고령의 어르신이므로 건강관리가 상당히 중요하며 “작업장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사소하다 생각하고 지나친 일들이 큰 사고로 이어진다는 것에 안전 결코 소홀히 넘길게 아니라는 걸 다시 한번 생각하게 한 아주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만족해 했다.

위수미 센터장은 어버이날을 맞아 안전교육에 참여하신 어르신들께서 카네이션 브로치를 달아드리며 어버이날 감사 인사말을 전달했으며, “어르신들이 일자리 업무를 성실하게 수행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건강하게 활동하는 것이 더 중요하므로 항상 안전사고에 유의하시고 아울러 안전사고 없는 노인일자리를 만들기 위해 더욱더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