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연수원, 2013 특수교육 실무원 심화 직무연수 운영
홍대인 | 기사입력 2013-08-14 10:20:01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교육연수원(원장 이웅재)에서는 8월 16일부터 8월 22일까지 5일간 특수교육실무원을 대상으로 “특수교육실무원 심화 직무연수”를 실시한다.

유·초·중·고 특수학생의 학교생활 중 불편함을 돌보아주는 특수교육실무원(심화) 직무연수는 다른 연수와는 차별화된 연수로서 이번 연수에는 각 학교 특수교육 실무원 및 보호주사보 등 100명이 참여하여 특수교육 실무원으로서의 역할과 자질을 함양하게 되었다.

특수교육실무원 심화 직무연수 교육과정은 '학교 폭력 및 아동학대 예방' 등 직무와 관련된 교양 과정과 ‘특수교육실무원의 역할과 자세’를 중심으로 한 전공 8개 교과목으로 구성하였다. 또한 장애학생에 대한 이해와 용기를 북돋우기 위해 교육과정 중 대전가원학교를 방문하여 학교현황 및 특수교육 실무원의 역할에 대한 강의를 받고, 오후에는 뿌리공원에서 환경 사랑 봉사활동과 생태체험활동도 펼치게 된다. 이번 연수는 연수생들에게 특수교육 실무원의 역할과 책무성, 장애학생 생활지도 능력 향상 등을 통하여 장애학생들에게 한층 도움이 될 것이다.

대전교육연수원 홍성남 연수부장은 “특수교육실무원이 하는 일이 참으로 소중하고 어려운 일인데 심화 연수에 참여해 주셔서 대단히 감사드리며, 이번 연수를 통해 가슴으로 장애학생을 껴안을 수 있는 진정한 특수교육 실무원이 되길 당부”하였다. 또한 “더운 날씨에 건강관리에 유념하고 연수를 받는 동안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