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유성 선병원 체험 교육기부 프로그램 운영
홍대인 | 기사입력 2013-08-18 18:40:20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유성에 소재한 영훈의료재단 선병원(의료원장 선승훈)은 진로탐색에 필요한 병원의 직종과 직무에 대한 이해 교육과 심폐소생술 교육, 수술실 체험, 병원 견학, 병원 환자식 체험 등 ‘선병원 체험 교육’을 유성선병원 국제검진센터에서 8월 17일 대전중앙고등학교 학생 30명이 참여한 가운데 실시했다.

유성 선병원의 국제검진센터는 세계최초 JCI인증 검진센터로 1200개 항목 우수평가를 받은 세계적 수준의 검진서비스를 제공하는 국제적 수준의 검진센터로 2012년에 유성에 문을 열게 된 곳이다.



이번 유성 선병원 체험교육은 대전광역시교육청과 영훈의료재단 선병원과의 ‘HAPPY -스쿨’ 대전교육사랑운동 지원 협약에 따른 사업의 일환이며, 체험에 참여한 학생들은 병원의 사회적 역할과 중요성, 병원의 다양한 직종과 직무 등에 대한 이해교육을 통하여 병원 의료분야에 대한 진로탐색의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

여름방학 동안 대신고, 대성고, 보문고 등 3개 학교, 90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체험교육을 실시했으며 많은 앞으로도 학생들이 국제적 수준의 의료서비스를 체험해보고 진로를 탐색할 기회를 갖도록 할 계획이다.



대전광역시교육청 관계자는 “대전에 소재한 선병원의 교육기부를 통하여 대전지역 학생들의 의료과학 체험 및 진로교육에 많은 도움이 된 것에 대하여 고마움을 표하고, 앞으로 더 많은 기업과 병원, 대학 등의 교육기부가 이어지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