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 2012 사랑의 행복온도탑 제막식’ 개최
희망나눔 캠페인 출범식
김명숙 | 기사입력 2011-12-01 19:28:14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광주지회(회장 최현주)가 주최하는 ‘희망 2012 나눔캠페인-사랑의 행복온도 탑 제막식’이 1일 오후 2시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앞 광장에서 열렸다.



사랑의 행복온도 탑제막식


어려운 이웃을 돕는 성금 모금을 위한 이번 사랑의 행복온도 탑 제막식은 최현주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강운태 광주광역시장, 윤봉근 광주광역시의회 의장, 장휘국 광주광역시교육감 등 많은 내·외빈이 참석했다..



제막식은 전남여자상업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과 함께하는 사랑의 열매 전달식, 사랑의 온도 올리기 시연, 기념 끊기 식, 서구 중앙어린이 집 유치원생들과 풍선 날리기, 생방송 모금 행사 순으로 이어졌다.



최현주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올해로 13년째를 맞이하는 우리 모금회는 경제발전만 추구하는 양적 성장에서 복지사회의 전환기에 예로부터 봉사, 나눔 정신이 남다른 우리 시민의 적극적인 지지가 있었기에 가능했다.”라면서시민의 모금 활동이 가장 값지고 소중하게 쓰이도록 합리적인 운영과 시민 감시위원회를 구성하여 투명하고 공정한 모금 및 배분 구축을 해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이어 강운태 광주광역시장은 “오늘 빨간 열매 3송이나 달았는데, 하나는 나, 하나는 가족, 하나는 이웃이다. 지금 이 시점에서 중요한 것은 경제적 취약계층이 가장 힘들어서 하루에 2도씩, 시민 여러분이 도와줬으면 좋겠다.”라고 모금해 달라고 당부했다.



올해 광주 지역 모금 목표액은 22억 원으로 행복 온도 탑은 2천200만 원이 모일 때마다 1도씩 눈금이 올라가며, 내년 1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성금 모금에 참여할 시민은 각 언론매체에 개설된 이웃돕기 성금창구와 ARS, 가정으로 발송되는 지로용지를 통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 계좌에 입금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