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가게, 필리핀에 5만달러 지원
수재민 1000 가구에게 식량키트 제공... 5명 가족이 2주간 먹을 수 있는 비상식량 담아
김명숙 | 기사입력 2013-11-15 13:34:57
아름다운가게가 태풍 하이옌으로 수해를 입은 필리핀 긴급 구호를 위해 5만 달러를 지원하기로 했다.

아름다운가게는 이 지원금으로 수재민 1000 가구에게 식량 키트를 제공할 예정이며 각 키트에는 5명 가구가 2주간 먹을 수 있는 쌀·통조림 등의 비상식량이 담겨있다.

이번 식량키트는 구호단체인 '처치 월드 서비스(CWS)'와 '필리핀 재난위기 감소 네트워크(PDRRN)'를 통해 엘로엘로와 카피즈 지역 수재민들에게 전달된다. 이 지역은 피해 규모가 가장 극심한 타크로반에 비해 여론의 관심을 받지 못했으나, 태풍의 북상으로 인해 큰 피해를 입었다.

아름다운가게는 지난 9월에도 필리핀 태풍 피해 수재민을 위해 1만 달러를 긴급 지원해 의약품과 위생키트를 제공한 바 있다. 당시 필리핀 마긴다나오주와 코타바토시의 수재민 3500명(700가구)는 '마림', '우토르', '짜미' 등의 연속적인 태풍으로 고통받고 있었다.

또한 네팔과 방글라데시에서도 상습적으로 하천 범람이 일어나는 갠지스강 유역 주민들을 위해 긴급구호는 물론 대비시설 건설, 교육 지원 등의 국제 나눔사업을 펼치고 있다.

이번 긴급지원과 관련, 아름다운가게는 "기후변화와 가난으로 이중의 고통을 받고 있는 아시아 사람들을 위해 국제적인 나눔과 연대를 지속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