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오후6시 원주 아모르컨벤션웨딩 4층 에서 2013 범죄예방 한마음대회가 열렸다. |
[원주타임뉴스=임현규 기자] 춘천지방검찰청 원주지청은 12일 오후6시 아모르컨베션웨딩 4층 대연회장에서 ‘2013 범죄예방 한마음 대회 및 제15기 원주한마음청소년재단 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했다.
춘천지방검찰청 원주지청과 범무부 범죄예방위원 원주지역협의회가 주최하고 원주시, 횡성군, 원주교육지원청과 횡성교육지원청이 후원하는 이번행사는 박동진 춘천지방검찰청 원주지청장, 이정복 범죄예방위원 원주지역협의회장을 비롯해 원창묵 원주시장, 채병두 원주 시의장 등과 관내 중고학생들 2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각종 표창 및 감사패 수여식과 관내 중·고등 학생들 장학금과 보호관찰 및 갱생보호대상자에 대한 격려금이 전달됐다.
또한 장학사업활동, 선도 및 교육활동, 청소년 문화활동 등 한 해 동안 활동들을 보고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정복 범죄예방위원 원주지역협의회장은 “최근 청소년, 여성, 아동을 대사으로 하는 범죄가 늘어나고 있는 만큼 이들에 대한 관심과 활동이 확대돼야 한다”며 “오늘 행사에 오신 모든분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우리지역사회에 범죄없는 밝은 사회를 만들어가는 소중한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어 박동진 춘천지방검찰청 원주지청장은 “범죄예방위원 및 자원봉사자들은 범죄를 저지른 소년들을 선도하고, 범죄자들에 대한 보호관찰과 경제적 도움이 필요한 출소자들을 지원하고 나아가 강연활동과 장학금 지원 등으로 소년들을 범죄로부터 차단시키고 다양한 봉사활동으로 우리지역을 통합시킬 수 있다”며 “앞으로도 사랑과 열정으로 봉사활동을 전개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등록
등록
댓글 더 보기
댓글 새로고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