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리산 모노레일설치사업 민간협약 체결
| 기사입력 2009-05-03 11:31:06

보은군은 속리산 국립공원에 관광용 모노레일설치사업을 위한 민간협약식을 이향래 보은군수와 한국모노레일(주) 대표 황모영씨 등 관계자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17일 보은군청에서 가졌다.



이번 민간협약식은 속리산 진입구간인 레이크힐스호텔 앞 잔디광장과 법주사 수정교를 잇는 1.1㎞ 구간에 모노레일을 설치를 위해 최근 민간투자자를 공모를 통해 한국모노레일㈜을 우선협상 대상자로 129억원의 민자유치를 이끌어 냈다.



군은 속리산에 모노레일을 설치하고자 타당성조사를 마치고 용역결과에 의하여 민간사업자를 대상으로 제안서를 접수받고 제반절차를 걸쳐 우선협상대상자로 한국모노레일(주)를 선정하게 되었다.



군은 향후 협약체결을 시작으로 2008년도에 속리산 모노레일 설치사업을 위한 관련 인허가 절차를 수행하고 2009년 상반기중에 사업을 마무리하여 위락시설이 취약한 속리산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최근 개통된 청원~상주간 고속도로와 연계해 속리산 인근에 개발되는 속리산레져관광지 조성사업이 완료되면 연간 30만명의 관광객이 속리산을 찾게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이번 사업이 속리산권 관광활성화에 기폭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