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 주민과 함께 하는 다문화 축제
| 기사입력 2009-05-14 13:12:49

증평군은 오는 20일 증평종합스포츠센터에서 세계인의 날 및 다문화 주간을 기념하기 위하여 “2009년도 다문화 축제”를 개최한다.



“다문화 축제”는 세계인의 날 기념식과 사랑의 김밥 만들기 대회, 한마음 글씨 예쁘게 쓰기대회, 노래자랑, 명랑운동회, 이민자 가족초청 한마음 만남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또한 부대 행사로 다문화 관련 사진전시의 일환으로 사랑의 다문화작품전, 외국인주민 고향에 무료전화걸기 서비스, 혈당, 혈압, 혈액형 등

간단한 건강검진서비스 코너도 준비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급증하는 외국인들의 소외감 해소 및 한국 사회에 안정적인 정착을 돕고 다문화 가정에 대한 사회적 인식 전환의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이 같은 행사를 마련했다.”며 “지역 내 외국인 및 관심 있는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증평군에는 102명의 결혼이민자를 비롯하여 총 370명의 외국인주민이 거주하고 있으며, 이는 인구의 1.1%에 해당하는 수치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