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내기 간호사 ′일생을 의롭게 최선을 다할것′ 선서
대원대학 간호과 제8회 나이팅게일 선서식
이부윤 | 기사입력 2011-05-26 08:03:54
충북 제천의 대원대학(총장 김효겸) 간호과(학과장 이경희)는 2011년 5월 25일 대원대학 연구관 세미나실에서 제8회 나이팅게일 선서식을 가졌다.

“일생을 의롭게 살며 전문 간호직에 최선을 다할 것”, “인간의 생명에 해로운 일은 어떤 상황에서도 하지 않을 것”, “간호의 수준을 높이기 위해 전력을 다할 것”, “성심으로 보건의료인과 협조하고 간호를 받는 사람들의 안녕을 위하여 헌신하겠다”는 내용의 나이팅게일 선서와 촛불의식을 통해 예비 간호사로서의 책임과 의무에 대한 굳은 다짐을 하였다.

나이팅게일 선서를 마친 학생들은 원주기독병원, 서울보훈병원, 건국대학교 충주병원, 제천시보건소, 단양군보건소 등 의료기관으로 임상실습을 나가게 된다.

간호과(학과장 이경희)는 2003년도에 개설된 학과로 서울아산병원,고려대학교병원, 한양대학교병원, 한림대학교병원, 연세대학교병원, 국민건강보험공단일산병원 등 유수의 병원에 취업하여 사랑과 봉사를 실천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