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당뇨질환자 합병증 무료검진 8일까지
이부윤 | 기사입력 2011-07-04 10:19:35

[제천=타임뉴스] = 제천시보건소가 관내 당뇨 질환자를 대상으로 합병증 예방 및 조기발견을 위해 무료 검진을 지난 1일 부터 실시했다고 밝혔다



당뇨 합병증 무료검사는 7월 1일부터 8월 말까지 두 달간에 걸쳐 미세단백뇨와 안저검사, 당화혈색소 검사를 무료로 실시한다.

당뇨질환은 오랜 기간 고혈당 상태가 유지되면서 몸의 중요한 장기를 손상하는데 특히 실명할 수도 있는 망막병증을 비롯해 혈액투석으로 이어질 수 있는 신기능 장애, 심장과 주요 동맥에 발생하는 심혈관계질환의 위험이 커 매년 정기적으로 검사를 받아야 한다.

따라서 당뇨 질환자는 생활습관교정 (금연, 절주, 운동, 영양)을 통해 체중을 줄이고 지방을 적게 섭취하는 등 식이섬유가 풍부한 과일 및 채소를 알맞게 섭취해야 한다.



제천시보건소는 홍보와 교육을 통해 심․뇌혈관질환을 예방하고 정기적인 검진을 하여 합병증을 미리 방지하도록 주민 건강 증진에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검진을 희망하는 당뇨 질환자는 제천시보건소로 전화 또는 방문하여 신청하면 무료검진을 받을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건강증진과 방문보건팀(043-641-4062)으로 연락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