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예총 충남도연합회초청, 간담회 개최
‘충남 예술계 진흥․한국예총 활성화 방안’ 등 논의
홍대인 | 기사입력 2013-02-20 22:47:11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충남도는 20일 도청 소회의실에서 한국예총 충남도연합회와의 간담회를 열고, 올해 도의 문화예술시책 등을 설명했다.

이번 행사는 충남예술진흥과 한국예총 충남도연합회 활성화 방안 등을 모색하고, 도와 예술단체 간의 대화․소통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안희정 지사와 도 연합회 임원, 시·군 예총회장 등 모두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간담회는 도정 홍보 및 문화예술 시책 설명, 안 지사와의 대화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안 지사는 “새 정부가 추구하는 목표는 국민의 통합과 행복의 시대라고 하듯이 행복 자체가 이제는 가장 중요한 가치가 되었다”며 “문화예술 활성화가 바로 행복지수를 높이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충남도가 좋은 정책을 펼 수 있도록 문화예술 지도자들이 도정에 대한 좋은 아이디어를 제공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이날 예총 관계자는 충남 문화예술 진흥을 위해 제도적인 기반 마련을 위해 도 차원에서 적극 노력해 달라고 건의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