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도내 권역별 인력 양성 방안 모색
제4차 고용포럼 개최…전문가 등 60명 참석 발표·토론 진행
홍대인 | 기사입력 2013-11-27 18:43:08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충남도는 27일 천안 컨벤션센터에서 도내 고용 서비스 기관들의 협력 강화와 권력별 인력 양성 방안 모색 등을 위한 ‘제4차 충남고용포럼’을 개최했다.

도내 고용 서비스 기관 전문가, 도와 시‧군 고용 담당 공무원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포럼은 주제발표와 토론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발표는 강봉준 한국기술교육대 교수와 정영현 한국고용정보원 실장이 ‘충남지역 권역별 인력 양성 방안’, ‘도내 고용서비스 기관 간 협력 증진 방안’을 주제로 각각 가졌다.

강 교수는 발표를 통해 도내 고용 및 인력 양성 동향, 취업 지원 동향 등을 살피고, 지역 단위 기업의 인력 수요 반영을 위해 지역 산업계가 주도하고 관련 기관이 협력하는 새로운 인력 양성체계 구축을 제안했다.

또 정 실장은 정책협의를 위한 네트워크 구축 등 지자체와 유관기관들의 긴밀한 파트너십 구축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열린 토론에서는 도내 지역별 인적자원개발 협의체 구축이 필요하며, 이를 위해서는 지역 기관들의 긴밀한 협력이 필요하다는 등 다양한 의견이 나왔다.

도 관계자는 “이번 포럼에서 논의된 정책과제와 현장의 목소리는 충남의 고용 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정책에 반영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