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기증 성과 책읽기가 즐거워요
학교도서관을 이용한 꾸준한 독서지도
류희철 | 기사입력 2009-10-30 17:04:15

구미시 장천면에 위치한 장천초등학교 교장 권성태은 학교도서관 도서기증운동을 전개하여 소기의 성과를 거양하였을뿐만 아니라 꾸준한 독서 지도에 열성을 다하고 있다.

장천초등학교에서는 아동들이 학습과제 해결에 학교 도서관을 자주 활용할 수 있도록 유도하기 위해 ‘도서관 이용 현황표’를 도서관에 비치하여 도서관 이용 실적이 우수한 아동들에게 꾸준히 상장을 수여해 왔다.



그 결과 예전에 비해 도서관을 찾는 일이 훨씬 더 잦아졌다고 아동들은 한결같이 말하고 있다.



그리고 전교생에게 독서통장을 이용한 독서지도를 펼치고 있다. 도서관을 매일 같이 찾아오는 어린이는 ‘독서통장이 자신의 보물 1호’라고 자랑하며 아침에 일어나면 제일 먼저 독서통장을 꺼내서 본다고 이야기하기도 한다.



어린이들의 독서통장에 대한 애착은 대단하여 어린이 독서통장을 발급한 후 도서관 도서대출 실적은 50% 이상 늘어나는 등 어린이들에게 책에 대한 호기심과 재미를 불어 넣어 어린이 독서통장이 한 층 빛을 더해 주고 있다.



권성태 교장선생님께서 금년 1월 부임한 이래 도서모으기운동을 전개한 결과 장천면기관단체장회를 비롯하여, 장원교육, 녹색어머니회, 학부모, 장천초등학교 46회 동기회 등에서 740권의 우량도서를 기증받았으며, 자체구입 240권 등 1천권에 달하는 우량도서를 비치하여 아동들의 인성교육, 창의적 사고력, 자기주도적 학습력 신장, 정보와 지식의 곳간으로서의 역할을 더 한층 높여 가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