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번기 일손부족 농가를 위한
농촌일손돕기 기동단 적극 운영!!
류희철 | 기사입력 2009-10-31 21:05:28

장천면 면장 이성칠 은 가을철 농번기를 맞이하여 일손이 부족한 농가를 돕기 위해 농촌일손돕기 기동단 을 편성하여 운영했다.

희망근로 사업 참여자 중 농사 경험이 있고 신체 건강한자 중심으로 구성된. 농촌일손돕기 기동단 은 노약자나 부녀자, 장애인, 보훈가족 등의 영세 자영농가에 지원되어 일손을 돕고 있다.



농촌일손돕기 기동단 은 지난 10. 22(목) 고추따기, 10. 26(월) 사과나무 가지치기, 10. 27(화) 콩 수확작업에 이어 10. 29(목) 마늘심기 등 일손부족으로 영농추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에 투입되어 모두가 구슬땀을 흘리며 열심히 작업했다.



장천면장 이성칠 은 농번기를 맞아 일손이 모자라는 농가에 투입된 희망근로자 덕분에 어려운 농가의 소득증대에 크게 도움이 된 것 같다는 말과 함께, 자신의 일처럼 열심히 일해준 희망근로자 전원에게 격려의 말을 전했다.



농촌일손돕기 기동단 은 11월 중순까지 운영할 계획으로 앞으로 더 많은 농가가 혜택을 받을 전망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