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길 찾는 농업인 실용화 교육
보도국 | 기사입력 2010-01-07 18:23:57

영양군농업기술센터에서는 2010년 1월5일부터 1월 21일까지 벼농사, 고추농사 등 5개 과정에 대해 농업인 2,000명을 대상으로 새해 농업인 실용 교육을 추진한다.

금년에 실시하는 농업인 실용교육은 늘 영농현장에서 궁금했던 사항에 대해 현장 사진을 중심으로 파워포인트로 작성하여 현장 감있는 교육을 통해 교육의 질을 높이고 있다. 또한 교육기간중 2010년도 실시하는 각종 각종 지원사업 및 시범사업 신청을 홍보하고, 2011년 농림사업 신청 안내, 농기계 임대사업, 푸른농촌희망찾기 등 설명을 통해 소비자에게 실익을 주며 농업인이 필요로 하는 새로운 기술을 보급하는데 초점을 두었다.

종합반(벼,고추)교육은 2010년 농정시책과 종자선택 등 중요 사항을 다루었으며, 1월19일부터 이루어지는 전문반(양봉,흑염소,토봉)교육은 이론과 영농현장 문제도 병행해서 교육을 실시한다.

또한 이번 교육 기간중에는 영양고추의 명품화를 위해 유통공사에서는 수매 품종과 농약안전등 유의사항을 안내하고 있으며,새주소 홍보와 보건소에서 혈압 및 당뇨검사 등 함께 이루어져 농업인들에게 한층 다가가는 교육으로 추진 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