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생활실천을 위한 직장인
야간요가교실 및 기공체조교실운영
| 기사입력 2010-02-08 10:09:46

영양군보건소 에서는 군민의 건강증진과 여가시간 활용을 위해 희망자를 엄선하여 2010년 2월08일~4월30일(12주과정/주2회)19:00~21:00까지 야간요가교실(화, 목) 및 야간 기공체조교실(월, 금)을 종합복지회관에서 직장인 60명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내용으로는 요가전문강사(권희연) 및 기공체조전문강사(강기화)를 초청 3개월(24회)를 운영한다.



교육 전 후 대상자 건강검진과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교육 후 육체적 정신적 변화 및 만족도를 평가하여 프로그램운영을 활성화 하고자 한다.



기대효과로 요가교실은 요가를 통해 몸 전체의 조직에 휴식을 주고 근육의 긴장을 풀어 새로운 에너지를 충만시켜 긴장과 스트레스로부터 벗어나 활기찬 삶을 추구하고, 기공체조는 한의학의 치료 방법 중 하나인 기공을 이용하여 주민이 접근하기 쉬운 체조형식으로 변형시켜 심신이완 및 마음을 안정시키고 체력을 향상시켜 건강한 일상생활 유지에 도움을 주고자 함이다.

영양군보건소는 2005년 한방건강증진HUB보건소(경북3개소)로 선정되어 한방건강증진 프로그램인 중풍예방교실, 기공체조교실, 한방비만클리닉운영 등 10종을 운영한다.



특히 2008년에 시작한 직장인 야간 요가교실운영이 시간적 제약으로 운동을 실천하지 못하는 직장인들에게 큰 호응을 얻어, 요가 및 기공체조교실운영을 년2회 확대 운영하여 직장인 건강생활을 위한 건강생활수준향상 및 활기찬 삶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