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 삼계사거리 회전교차로 도내 최초 신설
기존 로타리 방식과 달리 진입 차량이 회전차량에 양보
| 기사입력 2010-02-17 09:32:46

봉화군에서는 삼계사거리 교차로로 인하여 시가지 교통흐름의 장애요인이 발생하여 회전형 교차로 사업을 지난 2008년부터 시작하여 지난 12월에 사업을 완료했다.

삼계사거리 회전형 교차로 사업은 차량의 지체시간이 많아 시가지내 교통흐름의 장애요인으로 작용하였을 뿐만 아니라 과속주행 및 불법통행 등으로 안전사고의 위험이 상존하던 문제점을 해소하기 위하여 사업비 10억원을 투입하여 추진하게 됐다.



회전형 교차로는 차량이 정지하지 않고 양보에 의하여 교통흐름을 원활히 하는 교차로로서 종래의 로타리 방식과 달리 진입 차량이 회전차량에 양보토록 함으로써 교차로 안에서의 엉킴과 접촉사고 등 문제를 해결하여 한층 더 안전한 주행로를 확보하는데 주안점을 두었있다.



국토해양부가 회전교차로 설계지침을 발표한 이후 도내에서는 최초로 도입함으로써 교통 환경 선진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봉화군 관계자는 “이번사업을 통하여 봉화군을 찾는 관광객 및 군민에게 양질의 교통서비스를 제공하고, 증가하는 교통민원에 적극적으로 대처하는 계기가 됨은 물론 주민들로부터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