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에서는 제6회 송영배쟁탈 바둑 및 장기대회 개최한다
| 기사입력 2010-03-11 17:51:31

오는 3월 13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영양군민회관에서 영양기우회 및 영양군장기협회 주관으로 영양군민의 여가선용과 전통놀이 문화의 계승 발전을 위한 제6회 송영배 쟁탈 바둑 및 장기대회가 열린다.



이번 대회에는 영양군의 기관단체와 바둑, 장기에 관심이 있는 일반주민 200여명이 참가하여 평소 갈고 닦은 기량을 맘껏 발휘할 기회의 장이 될 것이다.



바둑대회는 급수별로 여성부, 고등부, 중등부, 초등부 등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장기대회는 단체전과 개인전으로 나뉘며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된다는 주최 측의 말이다.



그리고 우승한 단체 및 개인에게는 트로피와 함께 푸짐한 부상을 수여한다.



특히, 바둑과 장기는 오랜 세월동안 우리민족과 함께 해 왔고 지금도 폭넓은 사랑을 받고 있는 정신적 스포츠로서 정신수양과 대인관계 형성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한편 이번 대회를 통해 영양군에서 바둑 및 장기 애호가와 동호인들이 더욱 활성화 되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