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문화관광해설사 자체 양성교육 실시
| 기사입력 2010-03-17 10:37:57

영양군은 3월 17일부터 19까지(3일간) 영양문화의 집에서 지역의 역사와 문화에 대한 이해 및 지역사랑과 관광해설사 자긍심 고취를 위한 문화관광해설사 양성교육을 실시한다.



교육대상자는 지난 2월1일부터 3월12일까지의 신청을 통하여, 신규회원 15명 및 기존회원 15명으로 영양의 지킴이로써 뿐만 아니라 영양을 홍보하는 전도사가 되고자 자발적으로 참여한다.



영양군에서는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예비 문화관광해설사를 대상으로 영양지역의 역사 문화 자연 등을 전문으로 해설하는 전문 요원으로 육성 하게 된다.



해설사 교육내용은 문화관광해설사의 기본적 마음가짐과 스피치 및 대화의 기술, 스토리텔링과 메시지 구성법, 현지답사 및 실습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영양군 관계자는 “이번 문화관광해설사 교육은 주5일제 근무에 따른 관광객들의 증가와 본격적인 문화관광의 시대를 맞아 영양을 방문하는 방문객을 위한 최소한의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출발점 이라고 밝혔다.



한편 양성교육 이수자는 오는 5월 21일부터 23일까지 개최되는제6회 영양산나물축제 및 제4회 지훈예술제 행사시 영양군을 알리는 해설사의 첫 임무를 시작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