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년도 병해충 꼼짝마!!
| 기사입력 2010-04-21 11:33:42

영양군농업기술센터에서는 지난 4월 16일 농업기술센터 회의실에서 지도, 행정, 농관원, 농협등 유관기관과 못자리 병해충 방제 협의회를 가졌다.



이는 이앙초기부터 발생하는 벼물바구미를 일찍 방제하기 위하여 농업인에게 병해충 방제 적용농약을 공급하여 적기방제를 하기 위함이다.

농업기술센터에서 조사된 자료에 의하면 2009년 11~12월 평균기온은 전년대비 1.5℃ 높았으나 2010년 1~3월 평균기온이 전년대비 2.7℃ 낮아 벼물바구미 월동성충 발생은 전년대비 47%로 낮게 나타났다.

그러나 벼물바구미 이동기간인 5~6월 기온이 평년보다 1~2℃ 높을 것으로 예상되어 못자리 비닐을 걷기 시작하는 5월초가 되면 피해가 많을 것으로 예상 하고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에 의하면 이앙전 기계이앙상자에 물바구미 도열병 입제농약을 골고루 뿌려 모내기하면 초기에 방제 할 수 있어 매우 효과적이나 시기를 놓친 농가에서는 본답에서 정밀 방제를 당부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