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제역 내륙지역 확산 방지를 위한 봉화군 긴급 방역 대책 협의회 개최
| 기사입력 2010-04-26 11:52:49

봉화군은 최근 강화지역의 구제역이 내륙지역으로 확산됨에 따라 4월 23일 오전9시 군청회의실에서 내륙지역 확산 방지를 위한 긴급 방역 대책 협의회 개최를 개최하였다.

봉화군은 가용 할 수 있는 모든 예산과 행정력을 구제역 예방에 투입하기로 하고 구제역 안전지대를 만들기 위해 지역 축산인과 유관 기관단체장으로 구성된 가축방역 협의회를 긴급 소집하고 협조를 당부 하였다.

이날 긴급 협의회에서는 가축질병 위기대응 매뉴얼에 따른 비상연락망을 정비하고 유관기관별, 단체별 인력과 장비 지원, 역할 분담에 따른 조치사항 등 대응태세에 대해 집중 점검을 실시했다.



이날 봉화군관계자는 축산 농가와 단체를 대상으로 농가간 모임을 자제하고 농장 출입구 소독시설 설치와 차량방역, 농장주변 매일 소독실시, 예찰강화, 의심축 발견 시 즉시 신고 등 행동요령을 준수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박만우 봉화군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우리군은 4. 23부터 도경계지역 2개소에 이동 통제 초소를 설치하여 차량과 사람을 자동분무 소독기를 가동하여 구제역 방제에 전력하고,34개 공동 방제단을 총가동하여 구제역 안전지대를 만들자”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