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울진군 여성대회 개최
| 기사입력 2010-11-23 09:12:16

울진군(군수 임광원)은 11월 22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청소년수련관에서【여성이 함께하는 사회! 행복한 울진】이라는 주제로 2010 울진군여성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여성의 지위향상과 사회참여 확대로 남녀 평등사회 구현 및 여성들이 만남을 통해 결속을 다지는 화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행사로 울진군여성단체협의회에서 주관 울진군과 한수원(주)울진원자력본부에서 후원하였다. 임광원 울진군수와 강석호 국회의원, 송재원군의장과 군의원을 비롯한 기관.단체 등 내외귀빈과 군민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날 대회식에서 아이코리아 장맹희씨 등 18명이 여성사회참여부문과 여성복지부문 유공자로 울진군수 표창을 받았고 새마을부녀회 부회장인 천재웅씨의 남편 장원영씨가 외조상, 양승수,쯔엉띠 미티엔씨가 화목상을 수상하였다.



또한 지난번 아이낳기 좋은세상 울진군운동본부가 주최하고 여성단체협의회가 주관한 『모유수유 및 다자녀가정 가족사진 공모전』과 『임산부D라인 뽐내기 사진공모전』당선자에 대한 시상도 함께 하였다.

아울러, 2010 울진군여성대회를 맞아 여성단체협의회에서는 불우한 가정의 학생 3명에게 장학금30만원씩 전달하는 뜻깊은 자리를 마련하였다.



임광원 울진군수는 격려사를 통해 건강한 가정을 가꾸어가는 여성들이 있어 우리사회가 밝고 활력이 있다고 하면서 그간의 노고를 격려하며 우리군이 지금 역동적인 변화와 성장을 위해 혼신의 노력을 하고 있는 이때 울진의 미래 비젼을 위해 지혜를 모아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황순분 울진군여성단체협의회장도 대회사를 통해 여성회원 여러분들은 잠재된 능력을 발휘하여 우리사회를 활력이 넘치는 밝고 건강한 모습으로 변모시킬 선두주자가 되어야 하겠으며 2011년도에 제49회 경상북도 도민체전이 우리군에서 개최 되는 만큼 생태.문화관광도시 울진의 저력을 울진군 여성의 힘이 함께하여 성공도민체전이 될 수 있도록 동참하기를 당부하였다.



이날대회에서 여성단체협의회원들과 행사에 참여한 모든 사람들이 한 목소리로 제49회 경북도민체전 성공을 기원하는 한마음 다짐식을 가져 눈길을 끌었다.



또한 정명란 교수의 “행복한 지역사회를 위한 여성적 리드쉽”이라는 주제 강연과 즉석 노래자랑, 레크레이션 등으로 여성참여자 및 군민들이 함께 어울려 기쁨을 나누는 한마당축제가 되었다.



이밖에도 건강관리 예방 홍보와 출산장려 및 모유수유 사진공모전 작품전시, 염색 및 규방공예 전시, 온실가스 줄이기 서명 및 탄소포인트제 홍보, 다문화가족센터 사진전시, 여성단체별 활동사진전시 등 다체로운 부대행사가 함께 이루어 졌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